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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권장합니다.

  • 이용약관

    제정: 2016년 04월 01일

    제 1조 [목적]
    ① 이 약관은 주식회사 오픈프레스(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프레스랩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② "이메일 주소"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인증한 "회원"의 이메일 계정을 의미합니다.
    ③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가입당시 기입한 "이메일 주소"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④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프레스랩의 홍보 대행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⑤ “쿠폰”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지불하는 일회성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⑥ "포인트"라 함은 “쿠폰”을 구매하기 위한 수단으로 “회원”이 유료 결제를 통해 취득하는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일정기간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④ "회사"가 전 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일정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이용계약 체결]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 제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 2항과 제 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⑥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유형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5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담당자 실명, 대행사명, 이메일 계정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게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 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6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7조 [회원의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이메일 주소"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이메일 주소"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 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 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회원"의 권리와 의무]
    ① "서비스"를 이용해 보도자료 작성을 위해 첨부하는 콘텐츠와 이미지(이하 “참고자료)를 제공하는 회원과 조직은 "회사"에 제출하는 자료가 정확하고 객관적임을 보증해야 합니다.
    ② 회원과 조직은 "서비스" 신청 시 “참고자료”가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지 않고 사용권, 상표권, 지적재산권, 사생활권, 인격권과 관련된 법률 및 규정에 위배되지 않음을 보증해야 합니다.
    ③ "서비스"를 이용해 “참고자료”를 제공하는 회원과 조직은 자신의 귀책사유로 발생하는 "회사"의 손해와 "회사"로부터 자료를 제공받는 언론매체, 인터넷 커뮤니티, 인터넷 포털, 데이터베이스 회사 등 정보 이용기관의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④ "서비스"를 이용해 “참고자료”를 제공하는 회원과 조직은 "회사"를 포함해 "회사"로부터 자료를 공급받아 이를 보도하거나 게재한 언론매체, 인터넷 커뮤니티, 인터넷 포탈 등이 이 자료로 인해 제3자의 재산, 명예,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이로부터 "회사" 및 언론기관, 인터넷 커뮤니티, 인터넷 포탈을 면책하고 방어하며, 자신의 비용 및 책임으로 이를 해결합니다.
    ⑤ "서비스"를 이용해 “참고자료”를 제공하는 회원과 조직은 제공한 자료가 오보(誤報)로 판명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게 통보하고 이를 정정하는 자료를 "회사"에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 10조 ["회사"의 권리와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회원의 가입 승인을 거절할 수 있으며, 승인 후 회원의 동의 없이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② 회원가입 승인의 규정에 맞지 않아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요금을 "회원"에게 부과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사"가 정한 편집 규정에 따라 “첨부자료”의 본질적 내용을 훼손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게시물을 수정하더라도 자료의 정확성에 대한 책임은 회원과 조직에게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과 조직이 제출한 자료를 전송, 배포, 판매, 출판하는 권리를 갖습니다. 또한 배포를 전담하는 회사에게 의뢰해 재 배포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전기통신 관련법령 등 관계 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해당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11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제 1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지적재산권]
    ① 회원과 조직이 "회사"를 통해 제공한 모든 “참고자료”의 지적재산권은 자료를 제출한 회원과 조직 에 귀속합니다. "회사"는 편집 규정에 맞춰 “참고자료”를 편집 가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과 조직이 입력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 판매, 배포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제 14조 [면책 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등 "회사"의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5조 [결제]
    ①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과 조직은 “포인트”를 결제함으로서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회원이 포인트 비용을 결제한 뒤 "쿠폰"을 구매하지 않고, 7일 이내에 환불을 요청하면 회사는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적법한 절차에 따라 3영업일 이내에 환불해 주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② "포인트" 구매일로부터 7일 이후 14일 이내인 경우에는 환불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해드립니다. 환불수수료는 결제금액의 10%입니다.
    ③ "포인트" 구매일로부터 14일이 경과한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④ 주민등록법, 저작권법,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 정보통신망법 등 각종 법령에 대한 중대한 불법행위 또는 반복적 버그 악용, 운영자 사칭 등 운영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한 것으로 판단되는 이용자의 계정을 제한하거나 해당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이미 결제된 서비스 금액을 환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⑤ "포인트"를 결제하는 경우 회원 또는 회원이 속한 조직, 회원의 홍보를 대행하는 조직은 “쿠폰” 구매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를 갖습니다.
    ⑥ "포인트"를 결제한 회원이 "포인트" 또는 “쿠폰”을 모두 사용하지 못하고 조직에서 퇴사하거나, 홍보 대행을 중단하는 경우, "포인트"를 계속해서 사용할 새로운 회원을 가입시키고,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⑦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위해 “포인트” 결제 또는 “쿠폰” 구매를 하였으나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사용하지 못한 경우 환불해 드립니다.

    제 16조 [포인트 및 쿠폰]
    ①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과 조직이 결제한 "포인트"와 “포인트”로 구매한 “쿠폰”은 소멸되지 않습니다.

    제 17조 [계약해제, 해지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마이페이지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③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와 “쿠폰”은 모두 삭제됩니다.

    제 18조 [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⑥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9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게시물"을 제공한 회원 및 기관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고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소재지 관할 법원을 전속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① 이 약관은 2016년 04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 개인정보 취급방침

    제정: 2016년 04월 0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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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②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저장하고 처리하는 시스템은 방화벽과 침입탐지시스템을 통하여 보호되며 24시간 감시를 통하여 외부의 위협에 대해 관리하고 있습니다.
    ③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저장하고 처리하는 시스템은 자동으로 갱신되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로부터 보호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임직원이 업무를 함에 있어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지켜야 할 사내규정을 마련하여 준수하고 있습니다.
    ② 임직원이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하기 이전에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회원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사내규정에 대한 이행사항 및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③ 임직원의 개인정보보호 의식을 제고하고 보호지침을 숙지하도록 연 2회 이상 정기적으로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④ 그밖에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즉각 회원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3) 하지만 근본적으로 개인정보의 보안 관리에는 회원님 본인의 노력도 중요합니다. 오직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게만 개인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이 있으며, 비밀번호를 유지하고 관리할 책임 역시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드시 본인만이 알 수 있는 내용으로 비밀번호를 작성해야 하며, 주민번호의 일부 또는 전화번호 등 타인이 쉽게 도용 할 수 있는 비밀번호의 사용을 지양해야 합니다. 또한 공동으로 사용하는 PC에서 저희 서비스에 접속하여 로그온 한 상태에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할 경우, 혹은 서비스 이용을 종료하였을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브라우저를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해당 브라우저를 통해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등이 포함된 회원님의 정보가 타인에게 손쉽게 유출될 위험이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님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개인정보관련 의견 수렴 및 불만 처리
    1) 회사가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지키지 않는다고 판단되시면, 아래 '14.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알려주십시오. 지적하신 문제를 조속히 확인하고 수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조치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회사는 회원님들의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회원님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2) 또한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님이 개인정보침해를 통한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피해구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 (02) 118
    - URL : http://privacy.kisa.or.kr/

    13.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책임의 소재 책임
    이상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열거한 사항 이외의 방법으로 제3자에게 개인정보가 유출, 침해를 당한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4.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사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하신 사항에 대해서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고객님께서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와 연락을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에 메모를 남기시면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와 연락을 취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성명 : 이대연 본부장
    - 소속 : 마케팅사업본부
    - 이메일 : dylee@openpress.co.kr
    - 번호 : 02.922.9592

    15.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
    1)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회원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2)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3)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사이트를 방문하실 때마다 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본 방침은 2016년 04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

  •   이용약관, 개인정보 취급방침 내용에 모두 동의합니다.